개인정보 처리방침

리틀버핏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프랙탈에프엔(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리틀버핏 및 리틀버핏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리틀버핏 및 리틀버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또는 계정)”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부여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닉네임"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의 고유한 이름(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6. "콘텐츠"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7. "중요 제휴사"란 "회사"와 제휴 계약 등을 체결하여 "서비스"의 중요한 일부 기능(로그인 기능 및 연동 증권사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습니다)을 제공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 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 일자 전날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등)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1. 가입신청자는 컴퓨터, 휴대전화 또는 태블릿 등 리틀버핏 앱을 구동할 수 있는 전자적 장치를 보유하여야 합니다.

2.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명의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며,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하여 실시하는 본인확인을 통과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이후라도 이용의 제한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관련 법령에 어긋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가입 신청자가 비거주 외국인이거나 만 19세 미만인 경우

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하거나 기타 방법을 통해 통지가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원 본인이 아닌 타인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제삼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 외의 경우라도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해당 닉네임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계정과 비밀번호 등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에는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허가를 받지 않은 제삼자가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계정 접근을 위해 필요한 일체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은 계정 접근정보를 분실했거나, 도용 당했거나, 제삼자에게 공개되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는 즉시 계정 이용중단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등 접근정보가 분실, 도용 혹은 공개되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한 화면 이외의 외부로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출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것으로 판단되거나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의 이용 상황이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또는 이용을 제한하고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 도용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와 기타 제삼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0.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상 “서비스”의 중지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제1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으며, 적법한 절차와 방법으로 회사에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상기 라이선스의 사용 및 허용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의 운영, 향상,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프로모션 등을 위하여 게시물을 사용, 편집, 저장, 복제, 수정, 공개, 전송, 공개적 실연, 공개적인 게시, 배포할 수 있는 권리

2. 게시물의 이차적 저작물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권리

② 서비스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이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할 수 있는 권리회사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제20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서비스의 운영 향상, 개선, 홍보 등 제1항에 규정된 목적 범위 내에서 본 라이선스는 존속됩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이용권)

①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만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게시물을 무단으로 상업적이거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관계회사(그룹)를 대표하여 가입한 경우, 본 계약에 의하여 가입자에 적용되는 의무를 해당 관계회사가 준수해야 합니다.

⑤ 회원이 게시물을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사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법적인 절차에 따른 피해보상 의무가 있습니다.

제13조 (게시물등에 관한 관리)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게시한 게시물등이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 침해받은 자(이하 “권리자”)는 회사에 해당 게시물등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등에 대해 삭제조치 또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른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에 게시되는 모든 게시물 등을 검토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③ 전항에서 정하는 임시조치의 세부 절차는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에서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제14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면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 또는 중요 제휴사가 금융당국으로부터 서비스의 중단 지시, 권고를 받은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별도의 통지 없이 본 서비스를 즉시 중단할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손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증권사 연동 기능을 사용할 경우, 회사는 연동 증권사의 잔고 정보를 기록하여 회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포트폴리오 및 수익률의 형태로 제공합니다. 단, 회사는 해당 정보의 정확성이나 실제 여부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는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거래 가격의 적정성 보증 또는 투자 권유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독자적인 판단 하에 거래 희망 종목, 구매 수량을 정하고 거래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대상 증권에서 특정 종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손해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관련 법령의 적용 또는 감독기관의 지시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대상 증권으로 할 수 없는 경우

2. 기타 회사가 특정 종목을 서비스 대상 증권으로 하기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의 변경, 감독기관의 지시 및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주식 등 투자 자산에 관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거나, 증권사로부터 연동한 자산정보를 활용해 포트폴리오 기능을 제공합니다.

③ 회원은 투자를 결정하는데 있어 회사가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과 관련없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 관련 유의사항)

① 회사가 제공하는 투자 자산에 관한 정보는 정보의 특성상 시간상의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투자 자산에 관한 정보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조 자료이며, 투자 또는 거래의 권유 및 암시가 아닙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투자 자산에 관한 정보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중요 제휴사와의 계약 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중단 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 일자, 중단 사유, 이용자의 자산 정보 이전 방법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①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비밀번호를 회사가 정한 횟수 이상 연속하여 오류 입력하는 경우

2.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했거나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3. 타인의 명의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5.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미성년자 또는 비거주 외국인으로 확인된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7.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8. 다른 회원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9.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10. 본 약관에서 규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11. 회원이 실제소유자인지 여부가 의심되는 등 고객이 자금세탁행위나 공중협박자금조달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함과 별도로 손해배상의 청구, 사법당국에 대한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회원의 임의 해지를 일정 기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정지 조치를 취하는 경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하고 지체없이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정당한 이익을 긴급히 보호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함과 동시에 시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기간 내에 시정되지 않거나 2회 이상 반복적으로 같은 위반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10조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제19조에 서비스 이용 제한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2.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그 밖에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③ 전 항의 목적 등을 위하여 회사는 회원 탈퇴 시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동안 동안 해당 회원의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재가입을 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경제적 이익 제한 등 해지 전과 동일한 상태에서 서비스 제공을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무효화하거나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책임 제한)

①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행위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및 분석자료는 단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투자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및 회사 이외의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나 서비스 지연이 있을 수도 있고 이러한 정보의 오류나 서비스의 지연에 대해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따른 투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최종 판단은 회원 본인이 하여야 합니다. 투자 판단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부 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에 대한 준수로 인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를 포함한 통신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회사가 관리할 수 없는 외주 시스템의 하자 또는 이용자 측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 및 아래 각 호에 의한 오류가 발생한 경우

6. 시세 전송 지연 및 급변 혹은 중요 제휴사의 처리 오류 등으로 인하여 주문의 미처리 및 미체결 등의 오류가 발생한 경우

7. 주문 응답 지연, 체결 수신 누락 및 지연으로 인한 주문의 미처리, 미체결 및 주문체결의 처리결과가 상이하게 나타난 경우

8.시스템 전체 혹은 부분 장애, 특정 부분의 오류(운영 장비, 프로그램, 시세), 시스템 백업 전환 등으로 서비스 또는 주문이 중지된 경우

제22조 (회원에 대한 공고 및 통지)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안내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https://littlebuffett.kr) 또는 리틀버핏앱 서비스 화면 또는 공지사항에의 게시 중 하나 이상의 방법을 이용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는 경우,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리틀버핏앱 푸시 발송,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로의 메일 전송, 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로의 문자 메시지 또는 SNS(카카오톡 등)를 보내는 방법 중 하나 이상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공지 및 통지는,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특별히 전자문서가 아닌 서면 형태를 요구하는 경우가 아닌 한, 서면 통지로서의 효력을 갖습니다.

제23조 (광고성 또는 맞춤형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광고성 정보 및 회원 맞춤형 정보를 문자 메세지나 푸쉬 메세지 형식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성 정보에 대한 사전 수신 동의가 있는 경우 등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제2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와 회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별도로 부가되는 약관(안내내용을 포함하며, 이하 동일함)은 본 약관과 통일적으로 해석되어야 하며, 서로 다른 내용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개별 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③ 본 약관의 내용 중 관련 법령의 강행규정과 배치되는 부분이 있는 경우, 그 부분에 한하여 본 약관의 해당 규정은 무효로 합니다.

④ 본 약관에 명시적으로 규정되지 않고, 당사자간에 미리 합의되지 않은 사항의 처리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25조 (분쟁처리담당자 및 이의신청)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분쟁처리책임자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분쟁처리책임자의 연락처

가. 이메일 info@fractalfn.com

② 회원은 제1항에 따라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있는 경우 회사와 회원은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성실히 협의합니다.

③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의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해당 분쟁의 해결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을 가지는 법원의 판결에 따르기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8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